본문 바로가기

생활 경험 꿀팁

[내돈내산] 카누 바리스타 브리즈 커피 캡슐머신 1년 사용 후기

  • 내돈내산 콘텐츠는 제가 직접 미리 사보고 써본 결과 '사도 되는지', '사면 안되는지' 저의 주관적인 의견정보 전달을 하고 있습니다. 목차는 결론부터 말씀드리려고 합니다! 1. 사도 되는가? 2. 제품의 개요 3. 장점 및 단점  

1. 사도 되는가?

네, 사도 됩니다. 1년 써보면서 가장 만족스러운 구매 중 하나였습니다.

2023년에 구매함

  

2. 제품의 개요

  • 디자인 : 플라스틱 화이트톤

관리를 잘 못해서 조금 더럽;;

  • 기능 : 에스프레소, 아메리카노, 아이스아메리카노, 온수(자체 세정 기능 포함)

조금 지저분

  • 편의성 : 물넣는 곳, 캡슐 넣는 법, 분리하는 법

모든 조작법 및 세척법이 아주 간단함

 

3. 장점 및 단점(1년 써본 후)

장점 1. 디자인이 이쁘다! 플라스틱 화이트톤으로, 어디에 놔도 데코레이션 해놓은 듯한 예쁨이 뿜뿜 나옵니다.!

장점 2. 아이스 아메리카노 기능! 네스프레소 머신도 사용 중인데, 거기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기능이 없어서 물양 조절이 어려워서 안 쓰게 되더라고요. 겨울에도 얼죽아인데, 얼음만 원하는 만큼 넣고 아이스아메리카노 기능을 쓰면 황금비율 아메리카노 탄생!

장점 3. 온수기능으로 차를 마실 때도 사용! 혹시 정수기 없으신 분들은 따로 물 끓일 필요 없이 온수기능으로 차를 끓여 드셔도 됩니다. 차 마실 정도로는 충분히 따뜻하게 나와요

장점 4. 캡슐의 다양성과 맛! 원두에 따라 맛이 다르다는 것을 이 머신을 사고 알았습니다. 맛이 모두 미묘하게 달라요! 처음엔 8가지 캡슐밖에 없었는데 작년말쯤에 4개 맛이 더 추가된 것으로 보아 계속 업데이트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.

8가지 맛이 무료로 포함되어 배송됨

 

단점 1. 네스프레소 및 타 캡슐과 호환이 안됩니다.(하지만 전용 캡슐만으로도 너무 충분해서 상관없다는 건 안 비밀..) 

단점 2. 커피 뽑은 후에 커피 받힘 트레이에 마지막으로 한두방울씩 더 떨어져서, 커피받힘 트레이는 사용 후 한 번씩 물로 헹궈 주셔야 합니다.!

 

 

결론.

단점은 약하고 장점은 굉장히 많은 캡슐머신이었습니다. 6개월만 써도 밖에서 먹는 아이스아메리카노 값은 충분히 뽑고도 남아서 10만 원 정도는 투자해도 좋다는 생각입니다. 앞으로도 몇 년이 될지 모르지만 고장 날 때까지는 쭉 쓸 거 같아요. 카누 바리스타 브리즈 강추!